카테고리 없음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예수께 하신 일을 믿으라 하십니다

김지권 2017. 3. 15. 19:52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예수께 하신 일을 믿으라 하십니다] 2017. 3. 16. .

 

사도행전 2: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 로마서 10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아들 예수님을 사람으로 이 땅에 보내셔서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지고 죄의 삯을 치르기 원하셨습니다. 아버지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예수께서는 하나님이셨으나 자신을 하나님의 아들이라 주장하고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하니 유대 사람들이 경악했던 것입니다. 사도들은 짐승을 죽여 죄의 값을 치른다는 것은 알았지만 예수께서 행하신 성만찬이 그것과 의미가 같다는 것을 이해하지는 못했다고 추정 됩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사람들의 죄를 지고 죽으신다고 믿었다면 제자들은 감사하거나 기뻐해야 했을 터인데 도망갔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 죽으신 것의 의미도 모른 제자들이 부활하신다는 말씀은 더 알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성경은 제자들이 이것을 하나도 깨닫지 못하였으니 그 말씀이 감취었으므로 그들이 그 이르신 바를 알지 못하였더라(누가복음 18:34)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도들이 예수께서 죽으신 것은 우리의 죄 때문이었구나라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이유와 목적을 알게 된 것은 예수께서 부활하신 것을 본 후라고 생각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바울 사도를 통하여 구원의 조건으로 두 가지를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는 입으로 예수를 주라 시인하라는 말씀이고 다른 하나는 내(하나님)가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렸다고 네 마음에 믿으라는 것입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른다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에 믿으면 그것을 의로 여기시겠다는 말씀이고 예수를 주로 시인하면 구원해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우리 방식대로 예수님을 믿으면서 천국 간다고 확신해서는 안 됩니다. 아무리 강한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정하신 방법대로가 아니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내 방식대로 믿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아닙니다. 하나님의 방식대로 믿어야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께서 관장하시는 곳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로마서 4:17)이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신 것입니다.

 

셩경은 계속해서 말합니다. “23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25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로마서 4).” 하나님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신 예수님을 다시 살리신 것은 산 자와 죽은 자의 주가 되게 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로마서 14:9).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다시 살리셔서 높이신 것을 에베소서는 20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21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22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고 장엄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주권 아래 있지 아니한 것은 없습니다.

 

예수께서는 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태 7) 하셨고, 요한복음 6:40에서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무엇인지 분명히 밝혀 놓으셨습니다. 즉 아버지의 뜻대로 행한다는 의미는 하나님 자신이 보낸 아들 예수가 죽었다가 살아나서 주가 되었다는 것을 믿으라는 말씀입니다. 성경대로 예수 믿지 아니한 죄와 내가 주인 되어 산 죄를 회개하고 예수께서 부활하셔서 주가 되신 것을 믿을 때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구원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요구하신 대로 하면 구원받고 사람이 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