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직 하나님만 자라게 하십니다

김지권 2021. 9. 9. 13:05

[오직 하나님만 자라게 하십니다] 20212. 9. 9.

 

고린도전서 35 그런즉 아볼로는 무엇이며 바울은 무엇이냐 그들은 주께서 각각 주신 대로 너희로 하여금 믿게 한 사역자들이니라 6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되 오직 하나님께서 자라나게 하셨나니 7 그런즉 심는 이나 물 주는 이는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뿐이니라 8 심는 이와 물 주는 이는 한가지이나 각각 자기가 일한 대로 자기의 상을 받으리라

 

그리스도인은 믿는 자로서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천국으로 가는 길은 13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마태복음 7)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좁은 길로서 내 마음대로 살며 하고 싶은 것 다하다가 마지막에 천국 가게 되는 것이 기독교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또한 요한12장의 15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16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17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하신 말씀도 같은 뜻의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마음에 새기고 자녀에게 가르치라 하셨습니다. 이는 구약의 유대인들에게만 해당되는 말씀이 아닙니다. 신약 시대의 신자들도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묵상하고 작은 소리로 읊조려야 합니다. 공예배와 작은 모임에도 참석하고 교회에 봉사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말씀이 오늘의 말씀입니다. 심고 물을 주더라도 자라게 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라는 진리입니다. 목사님이 날밤을 새워서 기도하여 설교를 준비하고 말씀을 듣는 신자들이 말씀마다 아멘을 소리 높여 외치더라도 그 믿음을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 무릇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시겠다고 하신 은혜의 수단들 즉 말씀을 읽는 것과 말씀을 깨닫는 것과 말씀을 행하라는 것과 기도하는 을 즐겨 순종할 때에야 비로소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시는 것입니다. 성경공부를 해 오면서 잘못한 것 중의 하나는 그들이 기억하고 배운 것을 잊지 않으면 신앙이 자란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가르치는 자의 착각이죠. 말씀과 말씀에 대한 신앙 지식의 축적을 신앙의 성장으로 오해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실 때까지 인내하며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선수의 경우를 보면 한 번 잘하는 것으로 계속 잘하지 못합니다. 수만 번의 연습 과정이 그들로 탁월한 선수가 되게 한 것입니다. 신앙적 훈련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이 전능하시다 해서 한 번에 모든 것이 바꿔지리라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로마서 12장의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말씀처럼 변화 받아야 할 것은 우리의 마음이고 우리가 드려야할 영적 예배는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살아있으나 죽은 자처럼 하나님께서 마음대로 하시도록 제물로 드리라는 것입니다. 제물은 본인의 의지가 없습니다. 마태복음 22장에서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하신 말씀을 행하더라도 오직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심고 물 주는 일을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실 수 있는 근거가 없어 자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직 하나님만이 자라게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