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반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

김지권 2020. 7. 17. 09:41

[반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 2020. 7. 17.

 

골로새서 114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15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16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17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다 했습니다. 속량이나 죄 사함은 다른 말 같은 뜻의 말입니다. 우리말 사정에 속량은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힘으로써 인류의 죄를 대신 씻어 구원한 일이라고 풀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설명합니다. 하나님은 영이신데 보이지 아니하는 영이신 하나님의 형상이 예수님이라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보이는 하나님으로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말씀입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께서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나를 보고도 믿지 아니하는도다 하였느니라(요한복음 6:35, 36)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보고도 믿지 않았다는 말씀입니다.

 

성경은 이어서 예수임을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라 합니다. 예수께서 피조물처럼 창조되었다는 말씀이 아닙니다. 여호와증인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대권을 이어받은 제1의 피조물이라고 믿으므로 이단입니다. 사됴 요한은 예수님에 대하여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 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요한복음 1:18) 하며 예수님은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계셨다가 육신을 입어 하나님의 아들이 되신 분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천지만물처럼 무에서 유로 창조된 피조물이 아니시며 태초부터 계시다가 육체를 입으신 분이라는 말씀입니다. 성경은 만물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창조되었다고 말씀합니다.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사람들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예수님으로 말미암고 예수님을 위하여 창죄되었다고 말씀합니다. 만물은 사랑이 아니고 예수님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다시 또 성경은 반복합니다. 예수님이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둘이 에수님 안에 함께 섰다고 말씀합니다. 만물이 함께 섰다는 말씀은 히브리서 1장에 1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2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고 기록되었있습니다. 지금 지구와 우주가 큰일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 것은 예수께서 능력으로 만물을 붙드시기 때문이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마음에 더디 믿는 자요 불신하는 자인 줄 아시고 같은 말을 반복하시거나 같은 뜻을 가진 다른 말로 반복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과 니고데모와의 대화도 마찬가지입니다. 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 거듭나는 것과 물과 성령으로 난다는 말씀과 하나님의 나라를 보는 것과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간다는 말은 다른 말 같은 듯입니다. 성경을 분석적으로도 보아야 하지만 또한 전체적으로도 보아야 왜곡되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반복은 사람의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예수를 믿으면서 왜 변화되지 않는냐고 목회자들과 사람들은 묻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없기 때문입니다. 설교를 많으 들어서 아는 말씀은 많은데 마음에 새긴 말씀이 없고 지킨 말씀은 더더욱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도 반복해서 일고 암송도 반복하며 말씀을 지키는 일도 반복할 때 변화되고 하나님을 경험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