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와 새 창조] 2024. 2. 18. 주일
창세기 1장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께서는 천지를 창조하신 후 빛이 있으라 하시며 말씀으로 빛을 지으신 후 그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셨습니다. 창세기 1장에는 이와같이 하나님께서 만물을 지으시면서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는 말씀이 모두 여섯 번 나옵니다. 땅과 바다를 구분하시고 각종 풀과 식물을 내시고 하늘에 해와 달과 별들을 만드시고 물에서 번성하는 생물과 새를 만드시고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만드시면서 하나님께서는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셨으며 여섯 째 날에는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하셨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최고의 창조물로서 하나님께서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신 후에는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는 말씀을 하셨어야 했는데 왜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에 대한 해답을 찾지 오랫동안 못하다가 최근에 나름대로 찾았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사람 아담은 아직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말씀하실 수 있는 존재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기고 먹으면 반드시 죽으리하 말씀하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음으로 말미암아 이 땅에 사망과 저주를 들어오게 한 사람이었습니다. 사망과 저주의 뿌리를 뽑기 위해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되셨으며 고난을 받으사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죄와 질병과 사망과 사탄을 완전히 정복하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의 부활체는 영원한 생명으로 앞으로 모든 믿는 자들이 받을 유업이며 상급입니다.
데살로니가후서 1:10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재림하셨을 때에 그의 성도들에게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받는 이유 중의 하나가 영원히 죽지 아니할 부활체를 받은 성도들 곧 믿는 자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영광을 돌리고 자신의 부활체를 보고 놀라워한다는 말씀입니다. 병들고 늙어 아파하며 죽음에 이르는 과정을 고통스러워 하던 육체가 다시는 병들지 아니하며 아픈 것이 다시는 있지 아니하며 다시는 늙어 죽음을 맛보지 아니하는 부활체를 보고 스스로 얼마나 놀라워하겠으며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께 온힘을 다하여 영광을 돌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첫 번째 창조물들은 썩어짐의 종 노릇 하게 되어 있었지만 새로운 창조물인 부활체는 썩어짐의 종 노릇 하는 데서 해방된 영원한 생명의 존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부활체를 마음에 두시고 첫 번째 사람을 지으신 후 보시기에 좋았더라 말씀하지 않으신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으로 답을 얻었습니다. 로마서 8장에 이에 대한 해답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18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19 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20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21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 노릇 한 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 22 피조물이 다 이제까지 함께 탄식하며 함께 고통을 겪고 있는 것을 우리가 아느니라 23 그뿐 아니라 또한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속량을 기다리느니라
로마서 8: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 했습니다. 우리는 살아있다고 생각하나 성경은 우리의 몸은 죄로 말미암아 이미 죽은 것이며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라 하셨습니다.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는 새 창조가 정말로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은 것임을 우리는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