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 대로 거둡니다] 2021. 5. 7. 금
창세기 8장 22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 갈라디아서 6장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하나님께서는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는 것과 거두는 것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하셨습니다. 성경은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하셨습니다. 옥수수 씨를 심고 콩을 거두려하거나 사과를 심고 포도를 거두려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심지도 않고 거둘 것을 기대하는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신앙생활에서는 하나님은 전능하셔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실 수 있는 창조주이시므로 심지 않고도 거두실 수 있는 분이라 생각해서인지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심지도 않고 거두려 하고 바나나를 심고 배를 거두려 합니다. 기도했으니까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실거야 하며 기도 외에는 심은 것이 없이 기도로 모든 것을 거두려 하고 하나님을 종으로 부리려 합니다.
자연과 영적인 법칙에 변하지 않고 일치하는 것이 있다면 오늘 본문 말씀처럼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둔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하신 것입니다. 성령을 위하여 심는다는 말씀은 무슨 뜻입니까. 사람이 하나님이신 성령을 위하여 심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그것은 성경의 저자이신 성경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묵상하고 읽고 듣는 일을 함으로써 성령께서 역사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성령은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예수께서 하신 일들을 가르치고 생각나게 하십니다. 요한복음 14:26에서 예수께서는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하셨습니다.
물론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이지만 예수께서 하신 일을 우리에게 요약해서 전한 사복음서와 성경을 지금 읽고 듣고 지키려 하는 자들에게 가르치고 생각나게 하시지 않으신다면 성령께서 계시나마나 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심은대로 거둔다는 말씀에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사람들로 구원을 받게 하려면 구원에 대한 말씀들인 “영접하는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한복음 1:12)”,“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로마서 10장)”, “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언하노니 15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의 안에 거하시고 그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요한1서 4장)” 라는 말씀들을 전해야 사람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병 고침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이사야서 53장)”, “1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마태복음 8장), ”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베드로전서 2장)“ 말씀과 같은 치유의 말씀들을 마음에 심고 묵상하고 고백할 때 이천년 전에 예수께서 치유하신 치유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지혜가 필요하다면 잠언을 읽고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것에 대해서는 로마서와 갈라디아서를 읽으면 구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십일조와 헌금과 구제는 하나님께서 심는 자에게 거두게 하십니다. 심어야 거둘 수 있고 심은대로 거둡니다. 심은대로 거둔다는 법칙은 자연과 영적인 영역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는 변하지 않는 법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