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께서 계신 위의 것을 찾으십시다] 2021. 3. 11. 목
골로새서 3장 1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2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3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4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사도 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을 향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골로새서 2:12은 이를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로마서 6장은 그리스도와의 연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길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7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8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성경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은 사람에게는 부활의 새 생명으로 살 수 있는 특권이 주어졌다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죽어 장사 지낸 바 된 사람은 죄에 대하여 죽은 자이며 그의 옛 사람이 죽은 자입니다. 이런 사실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영의 세계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오직 믿음으로만 알 수 있는 진리입니다.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로 영접하면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어떤 이들은 병든 몸이 치유 받기도 하고 예수를 대적하던 사람이 순교자가 되기도 하지만 모두가 그런 극적인 변화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변화가 더딘 분야는 마음입니다. 오랫동안 내가 주인되어 선악을 판단하며 살았던 사고방식과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을 삶의 가치로 여기며 살았던 것들은 성령의 역사와 말씀의 능력을 통해 조금씩 서서히 변화되어 갑니다.
위의 것은 그리스도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그리스도를 생각하려면 그리스도를 알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는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의 사복음서를 읽어야 알 수 있습니다. 열두 제자와 초대교회에서 예수님을 만나 보았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예수님을 보지 못했고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사복음서를 통해서 주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를 알 수 있습니다. 사복음서를 읽을 때 우리는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려는 마음을 갖고 읽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묵상하려 하고 위에 계신 그리스도를 알려고 하는데 복음서에 기록된 내용도 알지 못하면서 어찌 위에 계신 그리스도를 찾을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를 알고 싶으면 먼저는 복음서를 반복해서 읽어야 합니다. 복음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에서 죽음과 부활과 승천하신 일까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도행전과 서신서들은 예수께서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에 일어난 일들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신 일들을 깊게 조명하여 알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성경은 그리스도 안에라는 말씀을 사용하여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그리스도께서 이루신 일에 어떻게 그리스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수고의 은혜를 누리며 나타낼 수 있는지를 아주 많이 가르쳐줍니다. 사람은 생각하는 것의 지배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반복해서 생각한 것은 그 생각의 내용이 그 사람을 지배하게 됩니다. 성경은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하십니다. 그리스도에 대하여 더 많이 공부하고 연구하여 그리스도 안에 감추어진 하나님의 거룩한 생명과 우리 인에 계신 그리스도를 드러내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