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나님께서는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김지권 2021. 2. 4. 11:12

[하나님께서는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2021. 2. 4.

 

마서 4:16 그러므로 상속자가 되는 그것이 은혜에 속하기 위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 약속을 그 모든 후손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에 속한 자에게뿐만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자에게도 그러하니 아브라함은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이라 17 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가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시니라 18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9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21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22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며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된다(로마서 8:6, 7 상반절) 했습니다. 육신의 생각을 살펴보려는 이유는 육신의 생각은 믿음을 주기보다는 불신을 주기 때문입니다. 육신의 생각이 무엇이냐에 대해서는 여러 해석이 있지만 저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하여 하나는 육체로 만지고 보고 듣고 할 수 있는 것들에 속한 것과 다른 하나는 죄라고 말할 수 있는 것들로 생각하고자 합니다. 보이고 들리는 것만 생각하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해서는 들으려 하지 않고 믿지도 않으려 합니다. 보이는 세계만 보려는 이들은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하여 마음의 문을 닫기 때문에 성경이 말씀하는 믿음을 가지기 어렵습니다. 성경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세계를 말씀하기 때문에 성경이 말씀하는 믿음을 가지려면 성경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아내 사라에게서 낳은 자식이 없었으나 나이 백 세가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리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믿었습니다. 성경은 아브라함이 믿은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라 했습니다. 히브리 기자는 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브리서 11) 했습니다. 히브리 기자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며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 것이라 했습니다.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지 않으면서 하나님을 부른다면 그것은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믿음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또한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한다는 말씀은 믿는 이들을 격려하는 말씀입니다.

 

자식들이나 친척들이 웃어른을 인사차 방문하면 웃어른들은 그들에게 용돈을 주거나 가지고 있는 것들을 주어 빈손으로 돌려보내지 않습니다. 사람들도 자기를 찾는 이들에게 상을 주는데 하물며 하나님께서 자기를 찾는 이들에게 상을 주시지 않겠습니까. 히브리 기자는 하나님은 자기를 잦는 이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 것이라 했습니다. 우리는 뭘 잘해야 하나님께 받을 줄로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며 믿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믿음을 요구하시며 상 줄 것을 기대하라고 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찾으면 말씀대로 빈손으로 가지 않고 상받을 것을 기대하는 것이 옳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믿음으로 행하는 이를 기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의로운 선한 행위도 기뻐하시지만 그것으로 하나님께 옳다 인정함을 받을 수 없으며 우리의 믿음을 하나님께서는 의로 여기십니다..믿음을 의로 여기신다는 하나님의 말씀은 결코 잊어서는 안되는 말씀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 무엇을 얻어내는 기술이나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2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3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는 히브리서의 말씀은 우리의 겨자씨만한 믿음을 실상이 되게 하고 증거가 되게 하시는 신실하고 능력있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유효한 말씀이지 그 말 자체로는 아무 힘이 없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