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복음 요약

김지권 2020. 4. 29. 15:09

[복음 요약] 2020. 4. 29.

 

로마서 11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 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3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복음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시다라는 말씀은 불변의 진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무슨 일을 하셨는지를 알지 못하면 사실상 복음을 알지 못하는 것이 됩니다. 성경은 복음이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으로 두 가지를 핵심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영이신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시는데 다윗의 혈통으로 오신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신다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1절에는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했고 14절에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믿던 유대인들은 나사렛 예수라는 젊은 청년이 자신의 친아버지가 하나님이라는 하는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셨다는 이야기 사람이 곧 하나님이라는 말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예수께서는 성품과 능력으로 자신에 대하여 성경에 선지자들이 예언한 메시야 곧 하나님의 아들이며 그리스도이신 것을 증언하셨습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고 물로 포도주를 만드시고 귀신을 쫓아내시며 물고기 두 마리와 떡 다섯 개로 오천 명을 먹이시며 바람과 바다를 잠잠하게 하시는 기적 등으로 하늘에서 내려운 분이심을 증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다는 예언은 이사야서에 다음과 같이 예언되어 있었고 하나님께서는 이 예언을 이루셨습니다.

 

이사야서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 이사야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7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

 

또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이가 죽으시고 부활하실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예수께서는 채찍에 맞으시고 십자가에서 피 흘리고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인류의 모든 죗값을 지불하셨습니다. 죽은 자는 말이 없으르로 인류의 죗값이 지불되었다는 것은 부활로 확증할 수 있습니다.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서 십자가의 의미를 설명할 때야 비로소 그 십자가는 의미 있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사람이 하나님이신 증거가 부활입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 중 몇 사람이 예수께 표적을 보여달라고 했을 때 예수께서는 요나의 표적 곧 부활의 증거 밖에는 보여줄 표적이 없다 하셨습니다. 수많인 표젹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요나의 표적밖에 보여줄 것이 없다 하셨습니까. 부활만이 하나님이 사람되신 증거 사람이 하나님이신 것을 증명해주기 깨문입니다. 부활은 죄와 사망과 질병과 사탄을 이겼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영원한 생명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준 증거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믿을만한 증거가 되는 부활을 믿는 자에게 구원을 얻게 하십니다. 십자가에 죽은 예수님 앞에서 모든 쩨자들은 도망갔습니다. 십자가 앞에서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라고 고백한 제자는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모든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고서야 도망자에서 순교자로 변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부활을 믿는 자들만 성령의 능력으로 부활의 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성령 성령 하면서 무너지는 것을 보면 부활을 머리로만 알거나 마음으로 믿지 않기 때문에 부활의 증인이 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복음의 핵심은 하나님이 사람 되심과 사람의 하나님 되심이며 부활입니다. 십자가만 있고 부활이 없었다면 기독교는 탄생하지 못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