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심

김지권 2018. 12. 13. 10:39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심] 2018. 12. 13. .

 

고린도후서 4:5 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 빌립보서 26 그는 근본 하나님의 1)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2)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11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하나님이 사람 되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사람들은 사람으로 하나님이신 분을 몰라뵈었습니다. 예수께서는 물로 포도주를 만들고 말씀으로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며 죽은 자를 살려내는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으로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셨으나 사람들은 믿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이를 이 지혜는 이 세대의 통치자들이 한 사람도 알지 못하였나니 만일 알았더라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고린도전서 2:8)고 전합니다. 이 세대의 통치자들은 한 사람도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시며 하나님이신 것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예수님은 신성모독죄로 유대인의 왕이라는 명목의 반란죄로 십자가에 못 박은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훌륭한 선지자로만 알았지 하나님의 아들이며 그리스도로는 알지 못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예수가 자신의 아들이심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증거를 삼으셨습니다.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예수가 자신의 아들이심을 증언하셨을 뿐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로 주셨습니다. 이제 모든 사람들이 에수를 믿을 때는 증거 없이 믿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증거 없이는 믿지 아니할 줄 아시고 성경이라는 기록으로서의 증거와 부활이라는 증거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증거 없이 믿으면 개인의 경험이 우선이 되고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그러나 증거가 있으면 증거가 모든 거짓과 큰 목소리를 잠재웁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셔서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시고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습니다(에베소서 1:21-22). 이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부활하셔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신 예수님은 하늘과 땅의 주라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심을 전파했습니다. 주 되시는 예수님은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목숨을 내주신 선한 목자로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목숨을 버리시는 사랑으로 사람들을 사랑하신 분이십니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을 위해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그 너비화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닫기를 구했습니다(에베소서 3:18-19).

 

오늘 본문에서는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했습니다. 예수께서 부활하신 목적 중의 하나는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예수께서는 첫 연약 때에 범한 죄 즉 율법에 속한 것들을 범한 죄에서 속량하려고 죽으셨다(히브리서 9;15~20)고 히브리 기자는 말했습니다. 모든 죄의 문제는 예수께서 죽음으로 죄값을 지불하심으로써 해결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오시지 않았던 율법에 속한 시대에는 죄 하나 하나에 대하여 건건이 짐승의 피를 흘리는 제사를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예수께서 모든 인류의 죄를 대신 지시고 죄를 문제를 해결하신 이후에는 낱낱의 죄보다는 죄의 문제를 해결하신 예수님을 믿지 아니하는 죄가 가장 근본적인 죄이기 때문에 성령께서는 예수 믿지 않는 죄를 책망하시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다시 살리셔서 주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주로 인정하시 않는 것은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부정하는 것이므로 예수님을 주로 믿지 아니한 죄를 회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스도 예수는 부활하셔서 주가 되시는 분으로 마지막에는 심판주로 오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