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십니다

김지권 2018. 11. 1. 11:01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십니다] 2018. 11. 1.

 

요한복음 2030 예수께서 제자들 앞에서 이 책에 기록되지 아니한 다른 표적도 많이 행하셨으나 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 사도행전 5:42 그들이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니라 18:5 실라와 디모데가 마게도냐로부터 내려오매 바울이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혀 유대인들에게 예수는 그리스도라 밝히 증언하니

 

요한 사도는 요한복음을 기록한 목적을 분명하게 기록해놓았습니다. 그것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며 또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라 했습니다. 요한복음에는 예수께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셨으며(2), 왕의 신하의 아들의 병을 그 아들이 있는 곳으로 가지 아니하시고 말씀만으로 고치셨으며(4), 베데스다 못 가에 있는 서른여덟 해 된 병자를 고치시셨으며(5),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셨으며(6), 풍랑에 시달리는 제자들을 구하기 위해 바다 위를 걸어가셨으며(6),나면서부터 맹인된 사람의 눈을 뜨게 하셨으며(9), 죽은 지 나흘 된 나사로를 살리셨던(11) 7가지 기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어떤 복음서보다도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이야기를 두 장에 걸쳐 자세히 기록해두었습니다.

 

베드로 사도도 하나님께서 예수님에 대하여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도 아는 바와 같이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서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언하셨느니라(사도행전 2:22) 했습니다. 반복하면 아버지는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으로 너희가 보는 예수가 내 아들이며 너희를 위한 그리스도이다라고 증언하신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예수께서도 ”36 내게는 요한의 증거보다 더 큰 증거가 있으니 아버지께서 내게 주사 이루게 하시는 역사 곧 내가 하는 그 역사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나를 위하여 증언하는 것이요 37 또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친히 나를 위하여 증언하셨느니라 너희는 아무 때에도 그 음성을 듣지 못하였고 그 형상을 보지 못하였으며(요한복음 5) 하셨습니다. 예수께서도 표적을 요한의 증거보다 큰 증거라 하시며 그것이 아버지가 내가 누구인지를 증언하시는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누구신지는 말로만 증거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초대교회의 사도들처럼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증언해야 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며 그리스도인 증거가 무엇이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럴 때 우리는 예수께서 행하신 기적들을 통해서 그는 하나님의 아들이었다고 증언해야 합니다. 그가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하여 피 흘려 죽으심으로 그리스도가 되었다고 또한 생전에 사람들의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어 사람들의 죄를 사하시면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셨다고 증언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심을 말해주는 증거 중의 증거는 예수님의 부활이라고 말해야 합니다. 사람이 영생한다는 것이나 부활한다는 것은 쉽게 믿을 수 있는 사실이 아닙니다. 아니 사람의 이성으로는 믿을 수 없는 사실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것을 믿기로 선택할 뿐입니다. 믿어지게 하는 것은 성령의 역사입니다. 예수께서 보내신 성령께서 우리 안에 오신 것은 안주인이 되시기 위함입니다.

 

예수께서는 객관적인 주와 그리스도가 아니라 각 사람의 개인적인 주와 그리스도가 되시기를 원하십니다. 개인 과외 선생이 있어 그에게서 배워 깨달음을 얻는다 해도 지식적은 의사소통은 있을지 몰라도 인격적인 관계는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씀을 깨닫는 것도 이와 같다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깨닫게 하시는 영적인 선생 외에 우리와 인격적인 교제가 없다면 큰일입니다. 우리는 성경의 깨달음을 곧 하나님과의 교제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복음을 효과적으로 증거하도록 우리에게 주신 은사와 능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일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우리의 능력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으로 할 수 있도록 주신 수단이지 주님과의 인격적 교제가 아니라는 것을 아는 것 또한 기억해야 할 일입니다. 오늘의 말씀을 요약하자면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고 만주의 주님이십니다.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과 그리스도이심 증거하려면 복음서를 통해서 기적을 행하신 분으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죄와 사망과 사탄을 이기신 분으로 증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