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성령께서 주로 하시는 일

김지권 2018. 9. 13. 10:07


[성령께서 주로 하시는 일] 2018. 9. 13.

 

요한복음 1526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 16: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예수께서는 성령이 오시면 자신 곧 예수를 증언하실 것이며, 성령께서는 믿는 자들을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며 그리스도의 영광을 나타내시며 예수님의 것을 가지고 제자들에게 알려주시겠다 하셨습니다. 한마디로 성령께서는 예수님을 돋보이게 하시고 증언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성령에 대하여 하신 말씀들 곧 성령이 어떤 일을 하시는지에 대하여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가 크게 잘못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는 성령께서 주시는 은사 곧 지혜나 지식이나 믿음이나 병 고치는 은사나 능력 행함이나 예언이나 영들 분별함이나 각종 방언이나 방언 통역 등 자체를 중요하게 여기고 추구하는데 비하여 성령이 주시는 은사와 능력으로 예수님을 드러내고 증거하는 일을 소홀히 여긴다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주시는 모든 은사는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증언하는 일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고 하늘에 오르사 마지막 날에 심판하러 오신다는 진리를 전하는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사람의 능력과 힘으로는 예수께서 주와 그리스도이시며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다는 진리를 효과적으로 전할 수 없습니다. 사도행전 18절과 같은 장 21절과 22절의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21 이러하므로 요한의 1)세례로부터 우리 가운데서 올려져 가신 날까지 주 예수께서 우리 가운데 출입하실 때에 22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이라는 말씀을 보면 성령이 임하셔서 권능을 주시는 이유는 부활을 증거하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 권능을 주시는 목적이 부활의 증인을 위한 것이라는 것이죠.

 

사도행전을 보면 사도들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셨다는 것에 대한 증인들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처참하게 죽었던 도저히 사람의 생각으로는 살아날 수 없다고 여겼던 예수께서 살아나셨는 부활의 증인들이 되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도행전 “2:32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3:15 생명의 주를 죽였도다 그러나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그를 살리셨으니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라 5:32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하더라는 말씀을 통해 무엇대 대한 증인인지 우리는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는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예수께서 하신 일이 무엇이며 그 의미가 무엇인지 가르쳐주시고 생각나게 하시며 진리로 인도하십니다. 이것을 벗어나 성령을 따로 추구하면 마귀에게 속을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성령은 하나님이시므로 우리에게 경배와 찬양과 섬김의 대상은 분명하지만 성령께서는 자신을 높이고 드러내는 것보다는 자신이 일러주고 주는 은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고 증거하는 일을 더 기쁘게 여기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예배 중에 찬양 중에 성령을 높이지만 성령께서는 언제나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성령이 오시면 자신을 증언하실 것이라 하셨으며 예수님의 것을 가지고 제자들에게 알려주실 것이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주시는 권능과 은사를 추구할 때 하나님 내 실력과 능력으로는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부활의 증인이 될 수 없습니다라고 자신의 무력함을 인정하며 은사와 능력을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성령께는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시는 일이 가장 큰 일이며 중요한 일입니다. 이 일을 젖혀두고 은사를 받는 목적도 잊은 채 은사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성령이 주시는 은사와 능력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전하고 증거하기 보다는 자신의 문제를 기적적으로 해결하려는 요행주의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신 성령이 하시는 일을 마음에 두십시요. 그리고 성령의 능력으로 사람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는 구원의 말씀 복음을 전하십시오. 성령께서는 부활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