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활은 새 생명이며 능력입니다

김지권 2018. 5. 31. 11:12


[부활은 새 생명이며 능력입니다] 2018. 5. 31.

 

고린도전서 1542 죽은 자의 부활도 그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43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아나며 44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나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영의 몸도 있느니라 45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46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사람이 아니요 육의 사람이요 그 다음에 신령한 사람이니라 47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기독교가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종교와 다른 점은 부활이며 기독교의 핵심은 부활입니다. 소위 4대 종교인 기독교, 힌두교, 이슬람교, 불교 중에서 부활은 기독교에만 있습니다. 다른 종교에서 극락, 천국, 영생을 주장하나 그 영생의 실체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독교의 영생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과 같이 다시는 죽지 아니하고 영생하는 육체를 가진 채로 영원히 사는 것을 말합니다. 예수께서는 부활에 대하여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마태복음 22:30)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부활 생명은 언젠가는 죽는 현재 육체의 생명과는 완전히 다른 새 생명입니다. 예수께서 이 땅에 계실 때에 죽은 자를 살리셨지만 그들은 다시 죽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부활 때에 믿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생명은 다시는 죽지 아니하는 영원한 생명입니다. 이 생명은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는 것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살아나는 것입니다. 육의 몸은 시기와 질투와 음행과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과 술 취함과 방탕함에 익숙하지만 신령한 부활의 몸은 육의 몸이 좋아하는 죄와 상관없는 거룩한 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다시 살리신 부활의 능력을 믿는 자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이를 하나님께서는 바울을 통해 “19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20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21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에베소서 1)”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부활시킨 능력을 믿는 자들에게 주셨다는 말씀입니다. 부활의 새 생명의 능력은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된 것을 믿는 자에게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바울 사도를 통해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믿는 자들이 연합되었음을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1)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로마서 6)” 하셨습니다. 가사 상태나 기절로는 부활할 수 없습니다. 죽음만이 부활로 가는 길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린도전서 5:17)의 말씀은 우리의 육체와 마음을 가리킨다면 맞지 않는 말씀입니다. 사람들이 예수를 믿기 전에는 허물과 죄로 죽은 자입니다. 이는 육체적으로는 살아 있으나 영적으로 죽은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를 주와 그리스도로 믿을 때 영적으로 죽었던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는 그의 죽은 것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 그에게 새로운 영적 생명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영적 생명을 주시는 것에 대하여 성경은 거듭나는 것으로 또는 하나님으로부터 나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부활의 능력은 썩어질 것을 썩지 아니할 것으로 만드는 새 생명입니다. 이 부활의 능력이 믿는 자에게 주어진 것은 기적 중의 기적이며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입니다. 지금 믿는 자에게 주어진 부활의 능력은 영적인 능력으로 죄와 질병과 사망의 두려움을 이기게 하고 믿는 자를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한 실체입니다. 부활의 능력은 그 생명이 있음을 믿는 자들에게 믿음을 통해 드러나는 새 생명이며 능력입니다.